휘발유 및 경유 가격이 계속 오르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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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이슈

휘발유 및 경유 가격이 계속 오르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by #+*7**8 2022.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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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 및 경유 가격이 계속 고공 행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휘발유 1리터 가격이 3월 최고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무엇이 국제유가 및 국내 석유 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으며, 석유 가격은 조만간 하락할까요?

 

2022년 올해 들어서 운전자들은 연료 탱크를 채울 때마다 점점 더 오른 기름 가격에 놀라고 있답니다.

 

전국 평균 일반 무연 휘발유 가격은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리터당 거의 1900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휘발유 가격이 왜 이렇게 많이 오르나요?  그리고 휘발유 가격은 언제 다시 하락할까요?

 

휘발유 가격 상승에 직면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2년 전 석유 시장을 심각한 위기로 몰아넣은 COVID-19 대유행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COVID가 처음 창궐했을 때 대부분 정상 활동이 중단하고 평소에 차를 몰고 출근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에 머물면서 전 세계 석유 수요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 결과 원유 가격이 폭락했습니다.

 

2020년 4월의 어느 시점에서 벤치마크인 서부 텍사스산 원유 가격은 실제로 $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현상이었습니다.

 

COVID-19 봉쇄로 인해 석유 수요가 매우 줄어들면서 계속 원유를 저장할 장소가 부족해지고, 원유 선물 거래자들이 원유 포지션을 내리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가격 하락은 오래가지 않았지만 석유는 2020년 대부분 동안 매우 저렴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OPEC의 에너지 회사와 주요 석유 수출국은 생산량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아무도 그런 최저 가격에 석유를 제공하고 싶어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세계는 천천히 팬데믹을 극복했고 특히 미국에서 석유 수요가 다시 급증했습니다.

 

당연히 2020년과 2021년에 여행과 기타 정상적인 활동을 놓친 소비자들이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고 싶어 합니다.

 

미국의 석유 수요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석유 생산은 석유 소비보다 다시 시작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립니다.

 

바로 즉시 그동안 생산을 중단했었던 기름 채굴을 쉽게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재생산을 시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석유 생산자들은 또다시 가격 하락으로 다시 시추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조심스러워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석유 생산량은 2020년 하락에서 부분적으로만 회복되었습니다.

OPEC과 그 파트너 국가들은 팬데믹 최악의 기간 동안 시장에서 점진적으로 회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휘발유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 석유 수출 위협

 

수요와 공급 간의 불일치는 2021년 내내 석유 가격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2022년 초에 또 다른 큰 국제유가상승이 있었습니다.

 

산유국 중 러시아는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세계 석유 수요의 약 10%를 공급하고 있다.

 

서방의 제재로 그 공급의 일부가 차단되었고 모스크바의 석유 판매를 겨냥한 추가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며 많은 서방 에너지 회사들이 자발적으로 러시아 석유를 기피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원유 가격을 배럴당 100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렸고, 이는 올봄에 일반 휘발유의 평균 가격을 갤런당 4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은 석유생산에서 멀어지려 한다

 

다음으로 높은 가스 가격에 기여한 정치적 요인이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미국을 탄소 중립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화석 연료에서 미국 경제를 전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키스톤 XL 파이프라인을 중단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파이프라인은 하루에 800,000배럴 이상의 캐나다 원유를 미국 정유소로 운송했을 것입니다. 석유공급은 여전히 국경을 넘을 수 있지만, 철도를 이용해야 하며, 이는 파이프라인으로 이동하는 것보다 더 비쌉니다.

 

요컨대 정부는 시장 공급이 부족한 시기에 전임 정부보다 석유 생산과 운송에 덜 우호적이었습니다.

 

 

시추를 서두르지 않는 에너지 회사

 

지금도 유가가 치솟으면서 에너지 기업들은 원유 생산량을 늘리는 데 신중을 기하고 있다.

 더 많은 유정을 시추하기 위해 천천히 새로운 굴착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더 큰 배당금과 주식 환매로 투자자들에게 보상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생산에 투자하는 금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주주들에게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더 많은 기름을 생산하는 데 들어가는 돈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소비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 전문가들은 지금 잠시 석유 가격이 높지만, 전체적으로는 휘발유 가격이 오르지 않을 것것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훨씬 더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고, 전 세계 석유 수요가 가용 공급에 압박을 가하고 있으며, 월가는 상장된 에너지 회사가 주주들에게 계속 현금을 돌려줄 수 있도록 천천히 생산량을 늘리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자체 에너지 예측에서 "미국 전국 평균이 3월에 설정한 최고 기록인 $4.33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시점에서 일부 경제학자들이 경고하기 시작한 연준의 다가오는 금리 인상으로 인한 경기 침체만이 휘발유 가격을 실제로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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