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기술동향, 우리들의 생활에 파고들 미래기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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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

2022년 기술동향, 우리들의 생활에 파고들 미래기술 전망

by #+*7**8 2022.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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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에는 더 이상 새로울 건 없지만,

 

이제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가상현실이우리들의 생활에 파고들 기술들 중에서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홈도 여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번 CES 2022에 한국기업이 500개 기업이 참가한다고 합니다.

 

판데믹 및 미국과 중국의 관계 악화로 한국의 부상이 돋보입니다.

 

아래 내용 및 CES 이벤트 종합하면, ESG 인식 공감, 메타버스, 스마트홈, 헬스케어 기업 및 신기술,  
전기자동차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트렌드 제품들이 좀 더 현실감 있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아래 내용은 뉴욕타임스 2022년 1월 5일 자 기사입니다
" The Tech That Will Invade Our Lives in 2022"
이 기사의 저자 Brian X. Chen은 수석 소비자 기술 관련 작가입니다.
그는 제품을 검토하고 기술 관련 문제 해결에 관한 칼럼인 Tech Fix를 씁니다.
2011년 타임스에 입사하기 전에는 그는 애플과 와이어드 무선 산업에 대해서 보도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관련한사람이VR안경을-착용하고있는-모습
By Glenn Harvey New York Times

매년 저는 소비자가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과 유행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을 안내하기 위해서,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기술 내용이 무언지를 미리 살펴봅니다.

요약하면, 우리 대부분이 실제로 그것을 사고 싶어 하기 전까지 기술이 성숙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많은 동일한 제품들의 유행이 계속해서 나타난다.

그것은 올해에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기술 회사들이 추진하고 있는 2022년의 몇 가지 트렌드들은 이전에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인데, 3D 게임을 하기 위해 우스꽝스럽게 생긴 헤드기어를 쓰고 컨트롤러를 이리저리 휘젓는 기술이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와 다른 기술자들이 더 메타버스"라고 언급하며 올해 다시 전면적으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피커에 음성 명령을 외치거나, 스마트폰의 버튼을 눌러 가전을 제어하는 기술 즉 스마트홈이 또 다른 범주로 떠오를 것이다.

사실은, 10년 이상 동안 이러한 종류의 기술을 우리 가정에 도입하려고 노력해 왔다.
올해 들어서, 이 제품들은 마침내 소유하기에 실용적이라고 느끼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이 목록에 있는 또 다른 반복적인 기술은 우리의 건강상태를 추적하고 가능한 질병을 진단하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건강 장비이다.

그리고 오랫동안 전기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해 온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2030년까지 가솔린 자동차의 생산을 단계적으로 중단한다는 전국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가속화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올해 우리의 삶을 침범할 네 가지 기술 트렌드가 있습니다.

 

1. 메타버스에 온 걸 환영 합니다.
지난 10년 이상 동안, 기술 학자들은 우리의 가상 삶이 우리의 물리적 현실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대를 꿈꿔왔다.
이론적으로, 우리는 가상공간에서 친구들과 동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 결과, 우리는 디지털 아바타를 위한 옷과 물건에 돈을 쓸 것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광범위하게 글을 쓴 벤처캐피털리스트 매튜 볼은
"우리는 사람들이 하루에도여러 번 자신을 반영하는 이미지를 보내는 세상에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 단계는 시각적인 표현을 취하고 그것을 입체화합니다.

"사이버 환경 속으로 들어가 아바타를 통해 자신을 표현합니다.” SF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소리다.
그러나 대유행 2년 차 내내 메타버스를 보다 현실감 있게 만들기 위해 중요한 요소들이 모였다고 볼은 말했다.

우선, 그 기술은 더 나아졌다. 지난해 페이스북은 자사의 가상현실 헤드셋인 퀘스트 2를 1,000만 대 출하한 후
이름을 메타로 바꾸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획기적인 사건이었다.

또 다른 예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자체에 기꺼이 돈을 쓰려고 한다.

수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로 구매한 유일한 디지털 개체인 NFT 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구매했습니다.
에미넴과 다른 투자자들은 가상의 요트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 수십만 달러를 투자했다.
올해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Apple은 스키 고글처럼 보이고 컴퓨팅 성능을 위해 신체의 다른 부분에 착용하는
별도의 컴퓨팅 장치에 의존하는 가상현실 헤드셋 버전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애플은 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구글은 또한 수년 동안 가상현실 제품을 개발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과 정부 기관을 위한 가상현실 헤드셋을 제공해 왔다.
메타버스는 어떤 제품이 등장하고 누가 구입하느냐에 따라 여전히 하나의 유행이 될 수 있습니다.

컨설팅 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티지(Creative Strategies)의 소비자 기술 분석가인 캐롤리나 밀라네시는
이것이 디지털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소수의 특권층의 반영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 결과, 우리는 디지털 아바타를 위한 옷과 물건에 돈을 쓸 것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광범위하게 글을 쓴 벤처캐피털리스트 매튜 볼은
"우리는 사람들이 하루에도여러 번 자신을 반영하는 이미지를 보내는 세상에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 단계는 시각적인 표현을 취하고 그것을 입체화합니다.

환경 속으로 들어가 아바타를 통해 자신을 표현합니다.” SF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소리다.
그러나 대유행 2년 차 내내 메타버스를 보다 현실감 있게 만들기 위해 중요한 요소들이 모였다고 볼은 말했다.

우선, 그 기술은 더 나아졌다. 지난해 페이스북은 자사의 가상현실 헤드셋인 퀘스트 2를 1,000만 대 출하한 후
이름을 메타로 바꾸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획기적인 사건이었다.

또 다른 예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자체에 기꺼이 돈을 쓰려고 한다.

수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로 구매한 유일한 디지털 개체인 NFT 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구매했습니다.
에미넴과 다른 투자자들은 가상의 요트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 수십만 달러를 투자했다.
올해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Apple은 스키 고글처럼 보이고 컴퓨팅 성능을 위해 신체의 다른 부분에 착용하는
별도의 컴퓨팅 장치에 의존하는 가상현실 헤드셋 버전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애플은 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구글은 또한 수년 동안 가상현실 제품을 개발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과 정부 기관을 위한 가상현실 헤드셋을 제공해 왔다.
메타버스는 어떤 제품이 등장하고 누가 구입하느냐에 따라 여전히 하나의 유행이 될 수 있습니다.

컨설팅 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티지(Creative Strategies)의 소비자 기술 분석가인 캐롤리나 밀라네시는
이것이 디지털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소수의 특권층의 반영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2. 스마트홈.
지난 몇 년 동안, 인터넷에 연결된 온도 조절기, 도어록, 로봇 청소기와 같은 스마트 홈 제품들이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 기기들은 가격이 저렴 해졌고 아마존의 알렉사, 구글의 어시스턴트, 애플의 시리와 같은 디지털 비서들과 안정적으로 작동했다.

그러나 스마트홈은 대부분 혼란스러운 상태로 남아 있다. 많은 스마트 홈 제품들은 다른 기술과 잘 연동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일부 도어락은 안드로이드가 아닌 애플 폰에서만 작동했고,
일부 온도 조절 장치는 쉬리와 같은 애플 아이폰에서만 안정적으로 작동했다.

호환성의 부족은 장기적인 문제를 야기했다.
애플 호환 잠금장치는 안드로이드를 선호하는 가족이나 미래의 입주자에게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세탁기가 건조기에 많은 양의 건조물이 준비되었다고 알려주는 것처럼,
우리 집 기기들이 실제로 서로 통신할 수 있다면 언젠가는 더 편리할 것이다.

올해, 기술 산업의 가장 큰 라이벌인 애플, 삼성, 구글 그리고 아마존은 스마트홈을 더 실용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가상 비서나 전화 브랜드에 상관없이 스마트 홈 기기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표준인 매터와 작동하도록 홈 기술을 출시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100개 이상의 스마트홈 제품이 표준을 준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이 소유한 홈 오토메이션 회사인 SmartThings의 마케팅 부사장인 Samantha Osborne은
"우리는 모두 이미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공통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는 올해 말 자동 도어락과 같은 제품을 쇼핑할 때 해당 장치가 매타와 호환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라벨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면 미래에는 스마트 알람 시계가 당신이 깨어났을 때, 스마트 조명이 켜지도록 지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헬스케어, 우리들 건강과 연결된 기술
아이폰과 연동되어 사람의 움직임과 심박수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Apple Watch 및 Fitbit과 같은 피트니스 기기는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술 회사들은 올해 우리의 건강에 대한 보다 친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더 작은 웨어러블 기기로 실험하고 있다.

헬스테크 기업 오우라는 Oura는 최근 월경 주기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 체온을 포함한 측정항목을 추적하는
센서가 내장된 Oura Ring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술 무역 박람회인 CES에서 또 다른 건강 기술 신생 기업인 모바노(Movano)는심박수, 체온 및 기타 측정값에 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착용자에게 잠재적인 만성 질환에 대해 알려주는 유사한 링을 공개했다.

의료 전문가들은 건강 기술의 잠재적인 결과에 대해 오랫동안 경고해 왔습니다.
단순한 기술적인 의미를 넘어서 주변 상황, 시간, 환경 등이 고려된 좀 더 포괄적인 기반이 없으면, 그 데이터는 잠재적으로 질병을 잘못 진단하고 사람들을 우울증 환자로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널리 판매된 Covid 신속 테스트 키트가 어떤 수단이 된다면, 우리 중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사전에 모니터링할 준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전기 자동차.
지난해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의 절반이 휘발유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전기로 움직이는 것이 될 것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발표했다.
이에 대응해 이번 주 CES 2022 이벤트를 포함해서,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차를 홍보하고 있다.
포드는 지난 화요일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의 픽업트럭의 생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제너럴 모터스는 이번 주 말에 쉐보레 실버라도 픽업트럭의 배터리 구동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회사들은 앞으로 출시될 전기차에 대한 계획을 공유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마케팅 과대광고가 많지만 올해 배터리 구동 자동차를 찾는 사람들은 여전히 ​​Tesla에 끌릴 것이라고 Ms. Milanesi는 말한다.

그 이유는 특히 더 많은 시골 지역에서 태양광 발전과 전기 자동차용 충전소의 광범위하게 실제로 설치되고 운영되는 것을 아직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Tesla가 수년간 충전소를 설치해 오고 있기 때문에 유리한 출발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인프라 관점에서 일어나야 할 일이 너무 많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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