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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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란 무엇인가?

by #+*7**8 2022.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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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란 무엇인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란 무엇인가?

 

 ADHD란 무엇일까요?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자주 접하게 되는 Attention-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DHD)"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는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정신장애 중 하나이다.

 

ADHD는 또한 많은 성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ADHD의 증상으로는 주의력 부족(집중력을 유지할 수 없음), 과잉 행동(설정에 맞지 않는 과도한 움직임), 충동성(생각 없이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성급한 행동) 등이 있다.

 

약 8.4%의 어린이와 2.5%의 성인이 ADHD를 가지고 있다.

ADHD는 종종 교실에서의 혼란이나 학교 공부의 문제로 이어질 때 학령기 아이들에게서 처음 확인된다.

 

소녀들보다 소년들 사이에서 더 흔하다.

 

다음은 미국 정신 의학 협회 실린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 관한 내용입니다.

 


 

증상 및 진단

 

높은 활동 수준, 오랜 시간 동안 가만히 있는 것의 어려움, 제한된 주의 지속 시간과 같은 많은 ADHD 증상들은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에게 흔하다.

 

ADHD 아동의 차이점은 과잉행동과 부주의가 연령에 비해 눈에 띄게 크며 , 학교 또는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데 고통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ADHD는 세 가지 유형 중 하나로 진단된다: 부주의형, 과활동형/충동형 또는 복합형. 진단은 지난 6개월 동안 발생한 증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집중하지 못하는 유형

 

다음 증상 중 6개(또는 17세 이상의 경우 5개)가 자주 발생한다.

 

  • 학교나 직장에서 사소한 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부주의한 실수를 합니다.
  • 강의 중, 대화 중 또는 긴 독서 중과 같은 과제나 활동에 집중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말을 걸어도 듣지 않는 것 같습니다(즉, 다른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 지시를 따르지 않고 학교 숙제, 집안일 또는 직무도 완수하지 않습니다(작업은 시작할 수 있지만 빠르게 집중력을 잃음).

 

  • 작업 및 작업을 구성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예: 시간을 잘 관리하지 못하거나, 작업이 지저분하고, 정리되지 않은 경우)
  • 보고서 준비 및 양식 작성과 같은 지속적인 정신적 노력이 필요한 작업을 피하거나 싫어합니다.
  • 종종 학교 서류, 책, 열쇠, 지갑, 휴대폰, 안경과 같은 일이나 일상에 필요한 것들을 잃어버립니다.
  • 산만해지기 쉽다.
  • 집안일이나 심부름과 같은 일상적인 일을 잊는다.

나이가 더 많은 십대들과 어른들은 전화 답장, 요금 납부, 약속 지키는 것을 잊을 수 있다.

 

 

차분하지못하고 충동적인 성향

 

과활성/충동형 - 다음 증상 중 6개(또는 17세 이상의 경우 5개)가 자주 발생한다.

 

  • 안절부절못하거나 손이나 발을 두드리거나 앉은 채로 옴짝달싹할 수 있습니다.
  • (교실, 직장에서) 앉아 있을 수 없습니다.
  • 뛰어다니거나 부적절한 곳에 오릅니다.
  • 조용히 놀거나 여가 활동을 할 수 없다.
  • 마치 모터로 구동되는 것처럼 항상 "이동 중"입니다.

 

  • 말이 너무 많아요.
  • 질문이 끝나기 전에 대답을 흐리게 합니다(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문장을 끝낼 수도 있고, 대화에서 말하고 싶어 기다릴 수 없음).
  •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차례를 기다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방해합니다(예: 대화, 게임 또는 활동에 끼어들거나 다른 사람의 것을 무단 사용).
  • 나이가 더 많은 십대들과 어른들은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을 대신할 수도 있다.

 

 

ADHD를 진단하기 위한 실험실 테스트는 없다.

 

진단은 부모, 교사 등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고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며 다른 의학적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 의료평가(시력과 청력검사 포함)를 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증상은 도전적이거나 적대적이거나 업무나 지시를 이해할 수 없는 사람들의 유형은 아니다.

 

 

ADHD의 원인

 

과학자들은 아직 ADHD의 구체적인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다 그러나 유전자가 ADHD에 기여한다는 증거가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 4명 중 3명은 ADHD을 경험한 친척이 있다.

ADHD의 발달 및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조산아, 뇌손상, 산모 흡연, 알코올 사용, 임신 중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있다.

 

치료 1

 

행동요법과 약물요법은 ADHD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연구들은 행동요법과 약물요법의 조합이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중간 정도에서 심각한 ADHD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치료 2

 

행동요법은 ADHD의 증상을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아이들에게 치료는 보통 부모와 교사들에게 원하는 행동과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결과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으로 구성된다.

행동요법은 세심한 조율을 필요로 하지만, 아이들이 행동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고 좋은 선택을 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성인들은 심리치료와 구조와 조직을 개선하는 행동전략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ADHD를 위한 약

 

약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각성제와 비자극제.

 

각성제는 수십 년 동안 안전하게 사용되어 온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약에는 메틸페니타이트와 암페타민을 포함한다.

모든 약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약을 복용하는 아이들은 부모와 의사들의 주의 깊은 관찰이 포함된다.

 

두 가지 비자극성 약물인 아토모세틴과 구안파신 또한 ADHD 증상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약물들은 각성제에 잘 반응하지 않거나 자극제가 아닌 것이 선호되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이다.

 

어떤 아이들은 약물치료로 증상이 극적으로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고 이 완화는 지속적인 치료를 계속함을 의미한다.

 

다른 아이들은 부분적인 완화만을 경험하거나 약이 효과가 없어 보일 수 있다.

 

약물의 변화나 투여량의 조절은 반응을 개선할 수 있다.

다른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문제 행동에 특정한 추가적인 치료로부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소 아

 

 ADHD를 앓고 있는 소아들에게 아래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명확한 일정을 짜다.
  • 루틴을 유지하다.
  • 지침이 이해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고 시연하십시오.
  • 자녀와 대화할 때는 아이에게 집중하십시오. 대화 시 멀티태스킹을 피합니다.
  • 감독하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또래 아이들보다 더 많은 감독을 필요로 할 수 있다.
  • 아이의 선생님과 의사소통을 합니다.
  • 침착한 행동을 보여 줍니다.
  • 노력에 집중하고 좋은 행동에 보답하세요.

 

ADHD와 학령 아동

 

교사는 부모와 의사에게 행동과 학습 문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 훈련을 도울 수 있다.

 

하지만, 교사는 ADHD를 진단하거나, 치료에 대한 결정을 내리거나,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기 위해 약을 복용하도록 요구할 수 없다.

부모와 보호자만이 아이의 의사와 함께 그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학습 기술 교육, 교실 설정의 변화, 대안 교육 기법 및 수정된 커리큘럼(교과과정)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ADHD와 성인

 

ADHD를 앓고 있는 많은 성인들은 그들이 그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종합 평가에는 일반적으로 과거 및 현재 증상의 검토, 의료 검사 및 병력, 성인 등급 척도 또는 체크리스트의 사용이 포함된다.

 

ADHD를 앓고 있는 성인들은 약물치료, 심리치료 또는 병용 치료를 받는다.

 

산만함을 최소화하고 구조와 조직을 늘리는 방법, 직계 가족이 참여하는 행동 관리 전략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 조건

 

  • 자폐 스펙트럼 장애
  • 파괴적, 충동 제어 및 전도 장애
  •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
  • 특정 학습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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